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아차, 매거진형태 지속가능보고서 '무브'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기아차, 매거진형태 지속가능보고서 '무브' 발간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는 한 해 성과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거진 형태의 2013년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를 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속가능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분석해 그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기아차는 2003년부터 지속가능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특히 이번 11호는 매거진 형태로 발간돼 다른 기업의 보고서에 비해 경영성과를 쉽게 전달하면서도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을 포함토록했다.

기아차는 올해의 발간 테마를 ‘사회공헌 대표사업 런칭’으로 정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최근 몇 년간 보여온 경영성과에 걸맞은 철학과 비전, 환경경영의 실천 의지 등을 강조했다.


▲’스페셜 피쳐’를 통해 기아차가 추구하는 사회공헌의 모습을 담았으며 ▲과거 기아차의 성과를 전 세계적 과제에 입각해 해석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과 안전 기술 등에 대해 쉽게 설명했다.


또한 ▲최근 가장 관심을 모으는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등 미래 친환경차 개발 성과와 발전방향을 비롯해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와 ‘초록여행’ 등 사회공헌 대표사업들을 소개했다.


표제인 ‘MOVE’는 ‘자동차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움직임’을 뜻하며, 자동차의 특징인 이동성(mobility)과 ‘A Better Way To Go’라는 기아차의 사회공헌 브랜드를 반영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속가능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심리적 거리를 가깝게 하고 소통을 시도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매년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하고자 하는 기아차의 의지를 2013 지속가능보고서 MOVE에 표현했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