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IA타이거즈, 홈페이지 그랜드 오픈…모바일 웹 구축

시계아이콘00분 4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사용자들의 접근성 높여 실용성 증대"


KIA타이거즈, 홈페이지 그랜드 오픈…모바일 웹 구축
AD

KIA타이거즈가 오는 30일 2013시즌 개막과 함께 더욱 편리해지고 새롭게 디자인된 홈페이지를 오픈 한다.


또한 증가하는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해 모바일 웹사이트(m.tigers.co.kr)를 구축, 사용의 편리함을 더했다.

이날 새단장을 마치고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Simple & Smart’를 컨셉으로 구단 대표색상인 레드와 다크블루를 사용함으로써 구단 아이덴티티를 극대화 했고 장애인은 물론 고령자들도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용하기 편하도록 웹접근성을 개선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더 쉽고 간단하게 찾을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을 그리드(바둑판)형으로 디자인했고,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해 스마트한 홈페이지로 거듭나게 됐다.


이와 함께 그동안 유선으로만 접수가 가능했던 단체관람 신청, 프로포즈 신청 등을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사용자들에게 편리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사용 가능한 인터넷 브라우저의 종류도 대폭 확대했다.


그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사용가능했으나 이번 개편으로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등을 통해서도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마우스 사용이 어려운 사용자들을 위해 키보드로만 조작이 가능하도록 하는 키보드 사용성도 높였다.


KIA타이거즈는 무엇보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해 경기정보, 호랑이사랑방 등 주요 기능을 제공하여 일반 PC 및 태블릿 PC, 모바일 폰에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KIA타이거즈를 만날 수 있게 됐다.


KIA타이거즈는 “최고 명문구단으로 발돋음하기 위해 홈페이지 역시 이에 걸맞도록 디자인과 사용성을 높였다”며 “모바일웹을 구축하고,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실용성을 증대시켰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