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 '예술가 꿈꾸는 아동' 대상 교육프로그램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한국메세나협회와 손잡고 '한화와 함께하는 나도 예술가' 행사 진행

한화, '예술가 꿈꾸는 아동' 대상 교육프로그램 개최 한화와 함께하는 나도예술가 행사에 참가한 미술재능 아동들이 한젬마 작가의 지도를 받아 표현한 상상화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은 한국메세나협회(회장 박용현)와 함께 26일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장흥아트파크에서 미래의 예술가를 꿈꾸는 아동들을 위한 '한화와 함께하는 나도 예술가'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화예술더하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동들이 미술가로서의 꿈과 재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미술 작품 관람, 해설, 유명작가 지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화 디자인 공모전에서 입상한 기관 아동 100여명은 이날 아트디렉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한젬마 작가의 특강을 듣고 유명 예술인 작품을 관람 하는 등 미술가로서의 꿈과 재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젬마 작가는 "미술에 재능 있는 아동들인 만큼 상상력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해 작품에 표현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며 "한화에서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아동들의 문화예술교육 지원 활동에 함께 하게 돼 더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화그룹이 5년째 지속하고 있는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은 전국 64개의 한화사업장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예술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 아동 11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환경인식 가꾸기' 사업이다. 미디어아트, 스토리텔링, 무용, 사진 등 환경을 모티브로 한 9가지 장르의 창의예술활동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환경관련 공모전과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