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사랑 나눔' 국토대장정..6개월간 13개 기관 방문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우리자산운용은 26일 창립25주년 기념식과 국토대장정 시즌 3 '새싹 사랑 나눔'국토대장정 발대식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개최했다.
지난해 이어 세 번째로 실시되는 국토대장정은 향후 6개월에 걸쳐 직원 10여명이 한 개 조를 편성해 전국의 신생아 및 아동복지시설 13개 기관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방문 아동복지시설에서 우리자산운용 임직원들은 아동 돌보기, 식사준비 및 배식, 환경미화, 청소, 체험학습 등의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직원 자발적인 기부금에 회사가 2배로 매칭 기부해 마련된 재원으로 쌀, 식품, 컴퓨터, 의류 등을 기부할 예정이다.
또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어린이날 기념 행사로 방문기관의 아동들에게 놀이공원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9월에는 지방보육기관 아동을 서울로 초청해 1박2일 서울투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차문현 대표이사는 "첫번째 국토대장정은 당사 HARMONY 조직문화를 위한 내부직원간의 소통과 화합이 주된 테마였고, 두번째 국토대장정은 펀드 장기투자 알리미로서 계열 판매사 및 대고객 소통과 화합이 주 테마였다"며 "올해는 더 넓게 세상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자라나는 어린 새싹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자산운용은 최근 3년간 수탁고가 5조원 이상 증가하고 펀드의 운용성과도 주식형과 채권형 모두 상위 30%대의 성과를 거두는 등 조직 전반적으로 성장과 활력이 강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진희정 기자 hj_j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