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온라인몰 ‘엘롯데(elLOTTE, www.ellotte.com)가 오픈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26일부터 4월 4일까지 10일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은행사와 함께 아웃도어, 영패션 등 봄 신상품을 30~60% 할인 판매한다.
‘엘롯데’ 오픈 첫 달 10억원 수준의 매출은 최근 월평균 130억으로 증가했으며, 회원수는 현재 270만명으로 하루 평균 4000명 이상 가입자수가 늘어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보고 구매는 쿠폰 행사와 같은 할인혜택이 많은 온라인몰에서 구매하는 ‘쇼루밍족’의 증가 현상과 함께 믿을 수 있는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1년 사이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왔다.
또한 최근에는 1200만원이 넘는 고가 ‘모터바이크’나 100만원도 넘는 ‘럭셔리 스파 이용권’ 등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없는 고가·이색 상품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고 있어 ‘프리미엄 온라인몰’ 로서 다른 온라인몰과의 차별화가 부각되고 있다.
프리미엄 온라인몰 ‘엘롯데’는 이러한 고객에 대한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상품행사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노스페이스, 콜롬비아’는 작년 이월상품과 봄 신상품을 최대 30 ~ 50% 할인판매 한다.
패션잡화 브랜드 ‘루이까또즈’는 작년 이월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폴스미스’는 온라인 최초 판매를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영패션 브랜드 ‘에고이스트, 매긴나잇브릿지, 플라스틱 아일랜드’가 참여하는 ‘패션 그룹 아이올리 대전’에서는 봄 신상품을 40 ~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가장 주목되는 대국민 행복 이벤트인 ‘엘로또(ellotto)’ 경품행사는, 경품에 응모하는 고객 모두의 구매금액 중 1%를 당첨자 한 명에게 지급 한다. ‘엘롯데’에 신규회원으로 가입하거나 당일 5만원 이상 구매하면 하루 1회 응모기회가 주어진다.
당첨자는 4월 8일 ‘엘롯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밖에 29일부터 7일간은 인기 모바일 게임 ‘다함께 차차차’ 트로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보물찾기’, ‘행운의 룰렛 게임’ 등 재미있는 사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롯데백화점 EC(E-Commerce)부문 조영제 이사는 “경기침체로 유통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국내외 온라인몰의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추세다”라며 “믿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으로 계속 사랑 받는 엘롯데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