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안산항공전' 이색벽화거리 기네스 등재한다


[안산=이영규 기자]경기도가 올해 5월 안산에서 열리는 '경기안산항공전'의 행사장 입구에 조성하는 이색 벽화거리 '플라이로드'(fly-road)를 세계 기네스에 등재하는 작업을 추진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2013 경기안산항공전' 기간 중 행사장 주변에 안산시 초등학교 학생들이 그린 그림을 연결해 이색 벽화 거리 '플라이로드'를 조성하고, 이를 세계 최대 규모 어린이 모자이크 그림 부문으로 세계 기네스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항공전 사무국은 안산지역 초등학생 총 2만 여명이 각기 그린 그림을 길이 2.7km, 높이 1.8m의 초대형 모자이크로 제작, 이를 경기안산항공전 행사장 외벽 전체에 덮어 이색 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사무국 관계자는 "현재 안산지역 전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어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그림을 접수 중 이며, 완료 되는대로 그림을 연결해 한국기록원을 통해 세계기네스협회의 최고 기록 인증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라이로드는 지난해 경기안산항공전 행사장에 처음 설치됐다. 당시 안산 지역 유치원 초등학생 2966명이 참여해 길이 310m, 높이 1.8m로 만들어져 지난해 10월 '가장 큰 그림 모자이크' 부문 한국 기네스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사무국은 플라이로드와 함께 할 기업ㆍ기관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안산항공전(www.skyexpo.or.kr) 홈페이지와 항공전 사무국(031-407-6655)로 문의하면 된다.


2013 경기안산항공전은 오는 5월1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안산 사동 경기테크노파크 앞에서 개최되며 항공기를 직접 타고, 만지고, 느껴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체험형 종합항공축제다. 올해도 대한민국 공군특수비행팀 블랙이글, 세계 유일의 민간 제트팀 스위스 '브라이틀링 제트팀'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에어쇼가 준비된다. 입장권은 인터넷 사전 예매 시 최대 37% 할인해준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