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지역 청소년들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전남 장흥군(군수 이명흠) 2013년 제1기 5급 승진 리더과정 교육생들이 11일 군청 상황실에서 이명흠 이사장에게 인재육성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특히, 지난 8일 제1기 5급 승진 리더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일동은 자발적으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해 군 산하 공무원 및 지역민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장학금 기탁에 참여한 간부공무원들은 "지역출신의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지만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공부하는 학생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사회에 더 공헌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육성을 위해 설립한 재단법인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의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이명흠 이사장은 "군 산하 전 직원과 지역민, 단체 등 인재양성 및 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장흥군 2013년 제1기 5급승진 리더과정 교육생은 ▲상하수도사업소장 김영철 ▲안양면장 이승주 ▲장평면장 김성계 ▲유치면장 이순임 ▲회진면장 이재천 등 5명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