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동아리 '아름다운 여행' 주민 섬기기 행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1기 모금활동으로 4000만원 기탁 성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 공무원들로 이루어진 학습동아리 '아름다운 여행'이 지역 내 소아암 환우들을 돕기 위한 두 번째 모금활동에 나선다.


회원들의 트레킹을 통해 후원금을 적립하고 있는 '아름다운 여행'은 16일 구청 로비에서 지역 내 소아암 환우를 돕기 위한 두 번째 여정의 출정식을 가진다.

동호회원 40여명이 참석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1기 모금활동의 결과를 보고하고 2기 출정식을 가진 뒤 강화도 나들길 트레킹(호국돈대길 6.7km)에 나설 예정이다.

금천구 동아리 '아름다운 여행' 주민 섬기기 행보 금천구 동아리 '아름다운 여행' 백두대간 종주
AD


2011년3월부터 지리산에서 설악산에 이르는 백두대간(709km) 종주팀을 구성해 모금한 4000만원을 지난 1월 구청 희망복지지원단에 기부한 '아름다운 여행'은 올해 후원 목표를 1000구좌(1구좌 당 3000원)로 잡았으며 3월 현재 직원과 주민 200여명 및 관내 입주기업 ‘헨켈코리아’가 후원에 참여해 이미 목표 구좌의 50% 이상을 확보한 상태다.


구가 창안한 ‘통통희망나래복지사업’을 통해 2012년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창의적 복지전달체계 개선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구로 선정된 금천구는 부서별로 ‘구민섬김활동’을 펼치는 등 직원들의 다양한 봉사와 기부활동을 적극 권장 및 지원하고 있다.


후원에 동참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소아암 환우 가족은 금천구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2627-2873)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