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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올해 모바일게임 휘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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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2조 넘보는 온라인게임 강자의 승부수
피파 이식 모바일 게임 등 15종 물량 공세
전용 스튜디오 개발 역량 강화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지난해 '매출 1조 클럽'을 달성한 온라인 게임업체 넥슨이 모바일 사업에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연내 15종 이상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는 규모 확대는 물론 모바일 게임 전용 스튜디오를 통해 개발 역량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27일 넥슨에 따르면 이르면 이달 중 모바일 축구게임 '피파 월드 클래스 싸커S'를 선보이는 등 신작 게임 출시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피파 월드 클래스 싸커S는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돼 큰 인기를 모은 피파온라인 시리즈의 모바일 버전이다. 넥슨 관계자는 "이미 성공한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 버전으로 개발한다는 의미가 크다"면서 "향후에도 온라인 게임의 IP(지적재산권)를 모바일에 적극 이식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올해 모바일게임 휘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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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지난해에도 대표 온라인게임인 '마비노기' IP를 활용한 모바일 소셜게임 '마비노기 소셜' '크리스탈 크루세이드'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는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5% 성장한 1조5000억원으로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 2011년에 이어 2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5% 늘어난 6743억원을 기록했다.


넥슨, 올해 모바일게임 휘젓는다


넥슨은 모바일 게임 전용 스튜디오를 설립해 개발 역량 강화에도 주력한다. 기존 IP를 모바일에 이식하는데 그치지 않고 새로운 형태의 복합 게임을 개발하겠다는 각오다. 서민 대표가 강조한 '모바일 체질 강화'의 의지가 묻어나는 대목이다. 모바일 게임 신규 개발법인 '네온스튜디오'은 역삼동에 둥지를 텄다. 넥슨 소속 개발자 가운데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개발자들이 위험부담은 줄이면서도 성과에 대한 보상은 더 높게 가져갈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팀별로 개발한 게임 매출의 15~20%를 인센티브로 지급하고 있다.


개발 역량 강화와는 별개로 자체 모바일 전용 플랫폼 '넥슨 플레이'를 통해 판로 확대에도 나선다.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 게임 플랫폼을 탑재한 SNS와 별도로 독자적인 이용자 기반을 구축한다는 취지다. 넥슨플레이는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친구와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며 대화(채팅) 등 소셜 기능도 넣었다. 현재 '메이플스토리 브레인'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카트라이더 러쉬스타' '넥슨 올스타즈' '갓워즈: 새로운 신화' 등의 게임이 연동돼 인기몰이 중이다.


넥슨, 올해 모바일게임 휘젓는다


넥슨은 또한 일본 모바일 게임사인 인블루와 글룹스를 성공적으로 인수하면서 일본 지역에서 최대 규모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자리매김했다. 글룹스 매출 반영으로 지난해 4분기에는 일본 시장에서만 전년 동기 대비 172% 성장세를 보였다. 넥슨 관계자는 "일본 성장을 기반으로 모바일 체질을 강화하겠다"면서 "빠른 현지화를 위해 일본 모바일 게임 플랫폼인 모바게를 통한 서비스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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