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영화 '7번방의 선물'(감독 이환경)이 2013년 첫 1천만 관객 달성 영화라는 영예를 차지했다.
23일 오후 영화 배급사 NEW에 따르면 '7번방의 선물'은 이날 오후 9시 30분 경 한국영화 사상 8번째로 1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영화가 개봉한지 32일 만에 올린 쾌거다.
특히 '7번방의 선물'의 제작비는 총 58억 원(순 제작비 35억)으로 역대 1천만 돌파 영화 중 최저 제작비로 사상 최고 수익을 기록했다.
NEW는 "회사의 첫 1천만 관객 돌파 작품이 탄생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진정성 하나로 관객과 소통한 결과라서 더욱 소중하게 느껴진다"고 전했다.
'7번방의 선물'은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류승룡 분)와 평생 죄만 짓고 살아온 7번방 패밀리들이 용구 딸 예승(갈소원 분)을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에 반입하기 위해 벌이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특히 이번 영화를 통해 처음으로 바보연기에 도전한 류승룡은 익살스러운 대사와 순수하면서도 장난기 가득한 표정 연기로 용구를 표현해냈다. 또 오달수, 박원상, 김정태, 정만식 역시 물오른 연기력으로 극을 이끌어가는 중심축 역할을 해냈다.
한편 휴먼 코미디 장르 사상 첫 1천만 관객을 불러들인 '7번방의 선물'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금준 기자 mu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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