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대명절인 설, 맛있는 음식들로 인해 1월에 다짐했던 이쁜얼굴과 날씬한몸매를 만들겠다는 다짐은 무너지기 일수다. 또한 외모를 한참 가꾸고 있거나 결혼적령기인 이들한테는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 친척들이 친척들의 한마디씩이 상처나 스트레스로 와 닿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설 연휴를 낀 전후에는 많은 이들이 성형외과를 찾는다. 이번 설 연휴는 짧은 만큼 대부분의 이들이 큰 수술보다는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간편한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을 많이 찾고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많이 대중화 되어 알고 있지만 어느 부위에 효과적인지 자세히 알고 있는 이들은 드물다. 보톡스와 필러의 차이점을 아는 것이 시술을 받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pos="C";$title="";$txt="";$size="400,267,0";$no="201302151009450223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보톡스는 근육을 더 이상 발달되지 않게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원리를 이용하여 저작근이 발달 된 사각턱, 근육이 발달된 종아리, 주름에 효과적이다. 또한 땀샘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하여 땀의 분비를 막는 다한증 치료도 가능하다.
그 중 종아리보톡스는 굵기를 가늘게 해주는 시술이 아니라 유난히 튀어나온 종아리 근육을 교정 시키는 작용을 한다. 미간이나 이마, 눈가, 입주의 얇고 가는 주름은 근육의 움직임으로 생긴 것으로 근육의 움직임을 막아 주름이 개선되는 원리이다.
필러는 볼륨감이 필요한 곳에 주입해 채워주는 것으로 콧대, 이마, 볼, 눈 밑 애교살, 입술에 주입하여 얼굴을 더욱 입체감 있게 만들고, 미간사이나 입가 양 옆에 잡히는 팔자주름 과 같은 깊게 패인 주름에는 보톡스보다 필러가 효과적이다.
구리 피부과 에스필클리닉 강성곤·김태연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는 정품, 정량을 사용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며 “간단한 시술이지만 경험이 많은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시술 후 주의사항으로는 시술 부위를 마사지 하거나 뜨거운 사우나, 과한 운동은 자제 하고 3~4일 간은 음주,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유지에 도움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