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서울시가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 14일(현지시간)자에 소셜마케팅 형식의 전면 광고를 냈다.
국내면 한 면을 모두 채운 이번 광고에는 아랫부분에 덕수궁과 서울시의 해질녘 풍경이 담겨져 있고 "서울은 나의 ○○입니다. 빈칸을 채워주세요"라는 문구가 들어있다.
중간에는 QR코드와 함께 이번 광고와 관련된 홈페이지주소(www.seoulcampaign.com) 주소가 소개돼있다.
광고를 본 독자들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 광고의 페이스북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독자들은 글과 사진, 동영상 등을 올릴 수 있다.
서울시는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보낸 사람을 선정해 왕복 항공권과 태블릿PC 등의 선물을 준다.
서울시는 2011년 10월 뉴욕시와의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통해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버스정류장 등 70여곳에 서울시 광고물을 설치했다. 서울시는 홈페이지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서울 알리기에 나서기도 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