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화학회 후원 젊은 과학자에게 주는 생체접합 과학포스터상 받아…의약전달체 연구에 주목
윤권혁 충남대 연구원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윤권혁 충남대 바이오응용화학과 고분자공학전공 석사과정 연구원(지도교수 허강무)이 외국학회에서 ‘Biomaterials Science Poster Prize’(생체접합 과학포스터상)를 받았다.
13일 충남대에 따르면 윤 연구원은 지난 5일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쉐라톤호텔에서 열린 ‘International Symposium on Recent Advances in Drug Delivery Systems’학회에서 이 상을 받았다.
생체접합 과학포스터상은 영국왕립화학회가 발간하는 국제학술지인 ‘Biomaterials Science’가 후원해 뛰어난 연구결과를 발표한 젊은 과학자에게 주는 상이다.
윤 연구원은 특이적 구조의 생분해성고분자를 이용한 약물전달체 설계에 대한 연구를 해왔다. 특히 세포막 주요 구성성분인 인지질을 구조적으로 모방하는 믹토암고분자를 합성, 나노의약전달체로 적용하는 연구를 했다.
윤 연구원은 학회에서 믹토암고분자의 자기조립현상에 따른 나노구조체 형성과 형태학적 특성에 따른 약물전달효능에 대한 연구를 발표해 눈길을 모았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