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초구, 중소기업에 31억원 융자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2월18~3월8일 접수, 지역내 공장 등록된 제조업체 주사무소가 지역내 소재하는 중소기업 대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중소기업의 자금난 완화와 경영안정을 위해 지역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상반기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지원한다.


서초구, 중소기업에 31억원 융자 지원 진익철 서초구청장
AD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서초구에 공장 등록된 제조업체 또는 주사무소(본점)가 서초구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으로 정부 유망 중소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혁신형 중소기업, 수출실적이 많은 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우선하여 지원한다.

업체 당 최대 2억원까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자금과 시설자금, 운전자금으로 지원된다. 연리 3.0%,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신청기간은 18일부터 3월8일까지다.


융자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서초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다음 기타 증빙서류 등과 함께 서초구청 기업환경과로 제출하면 된다.

융자 지원 대상업체는 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우리은행(서초구청지점)에서 보증·담보심사를 거쳐 직접 지원된다.


진익철 서초구청장은 “지난 1993년부터 2012년까지 282개 업체에 총 331억원을 지원한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총 31억원 자금을 성장잠재력은 있으나 자금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지원할 계획”라고 말했다.


구는 2012년부터 신용상태는 양호하나 담보능력이 부족해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를 받을 수 없는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출연금 연계 특별보증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지원금액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신청인의 신용등급, 자산·부채 현황, 매출액 등을 평가, 5000만원 이내(자금소진률에 따라 한도 변동가능)에서 결정된다.


신청방법은 사업자등록증사본, 부과세과세표준확인원, 신분증을 지참해 서울신용보증재단 사당지점에 내방 접수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지원 신청 문의는 서울신용보증재단사당지점 (☎520-1914), 상담 예약은 서울신용보증재단 콜센터(☎1577-6119)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