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춘희 송파구청장, 한국 경제 움직이는 인물 선정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6일 오전 포춘코리아로부터 한국 경제 움직이는 인물 선정,상패 받아

박춘희 송파구청장, 한국 경제 움직이는 인물 선정 박춘희 송파구청장(오른쪽)이 6일 오전 11시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이상석 포춘코리아 대표로부터 ‘2013 한국 경제를 움직이는 인물’ 상패를 받았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박춘희 송파구청장이 포춘코리아(대표 이상석) 선정 ‘2013 한국 경제를 움직이는 인물’에 이름을 올렸다.

포춘코리아는 박 구청장이 민선 5기 송파구청장으로 취임 이후 소통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잠실관광특구 지정, 지역 일자리 창출, 구립 산모건강증진센터를 비롯한 창의적 출산장려 정책, 신친환경녹색경영 정책을 통한 국제친환경도시대회 수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태양광 송파나눔발전소, 세계 최초 기후변화인지예산제 등 기후변화대응 분야의 성과와 함께 지역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관광산업 진흥과 123층 롯데월드타워, 문정동 미래형업무단지, 동남권 유통단지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을 무리 없이 추진해내 송파구를 명실상부 국제적인 친환경도시이자 관광도시로 재조명 받게 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박 구청장은 분식집 운영, 9전 10기의 사법고시 도전과 여성 최고령 합격 등 역경을 이겨내고 성공 신화를 써가고 있는 입지전적인 인물로 주목받아 왔다. 평소 소탈하고 검소한 생활 자세와 열린 소통으로 주민들과 공직 사회는 물론 지역 사회와 정가, 법조계로부터도 두터운 신망을 얻고 있다.


박춘희 구청장은 소상 소감을 통해 “70만 송파구민들의 행복을 더해드리자는 심정으로 묵묵히 해야 할 일을 해왔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됐다"면서 "구민들과 1400 송파구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