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건강관리협회 몽골국립보건진흥원 감사패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정선규 ]

한국건강관리협회 몽골국립보건진흥원 감사패 수상
AD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조한익·이하 건협)는 최근 남서중 전사무총장이 몽골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몽골 국립보건진흥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감사패는 ‘몽골 학생 건강증진’에 힘써온 남 전사무총장에게 몽골 국립보건진흥원이 감사의 의미로 수여한 것이다

앞서 건협은 2004년도 자체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05~2008년까지 교육과학기술부 UNDP 국가사업, 2009~2012년까지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공익활동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몽골 학생 건강증진사업’을 수행해 왔다.


실제로 건협은 이 기간 몽골 학생 보건프로그램 가이드라인 제언을 위한 건강검진 및 보건계몽교육 캠페인, 학교보건실 구급의약품 키트 및 장비, 기자재 등을 지원했다.

또 지난 8년간 보건의료사업단 파견, 국내연수, 워크숍을 통한 기술전수와 학술교류 등 다양한 건강증진활동을 펼쳐 호평을 받았다.


이와는 별도로 건협은 라오스 기생충관리사업, 인도네시아 학생건강증진사업, 미얀마 기생충퇴치 및 보건의료협력사업, 수단 주혈흡충퇴치사업 등 다양한 보건의료 공익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건협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계인류의 보건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는 한편 대한민국의 선진의료 기술 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정선규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