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평균 기기변경 가입자 2만9400명..교체 단말 기종 확대하는 등 기존 가입자 혜택 늘릴 방침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영업정지 기간이 시작된 이후 기기변경 가입자가 3배가량 증가하면서 장기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착한기변' 정책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기기변경 가입자는 하루 평균 9900명이었지만 신규·번호이동 가입자 모집이 중단된 지난달 31일부터 2월 4일까지 5일간 일 평균 2만9400명으로 크게 늘어났다.
SK텔레콤은 기기변경 가입자의 증가 이유에 대해 장기 가입자 우대 정책인 착한 기변의 효과라고 분석했다. 지난달 31일부터 시작한 착한 기변 정책은 18개월 이상 가입자가 최신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할 때 기기값에서 27만원을 할인해 주는 제도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당사 신규가입자 모집금지 기간에 맞춰 경쟁사가 보조금을 과다 지급하는 등 시장 과열 속에서도 기존 고객을 우대하는 정책이 성공하며 기기변경 가입자가 증가하는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착한 기변 이용자의 멤버십 VIP·골드 고객의 비중은 33%로 제도 시행 전 27% 대비 6% 포인트 높아졌으며 전체 해지율도 5% 이상 감소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착한 기변 프로그램이 도입 초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내면서 SK텔레콤은 빠르면 이달 중순께 교체 대상 단말 기종을 확대할 예정이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착한기변 초기 성과에서 번호이동 위주의 왜곡된 이동통신 유통시장을 고객 혜택 확대 기조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봤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착한 기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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