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영균]
나주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서민생활 안정에 기여
나주시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264개 기관·단체가 나주사랑상품권을 사용해 명절 제수용품과 식자재, 생필품 등을 구입하는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장보기 행사는 오후 1시 나주목사고을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나주목사고을시장 개장 1주년 이벤트와 함께 실시됐다. 각설이 및 지역가수 축하 공연, 시민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과 함께 많은 고객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나주시는 지역상권 보호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서민생활안정에 기여코자 2007년부터 최근까지 87억원의 나주사랑상품권을 발행했으며 이 가운데 74억원이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전 시민의 참여 속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는 나주 사랑상품권은 지자체 공무원은 물론 관내 전 유관기관·단체에서 나주사랑상품권을 구입해 해당 임직원의 복지포인트, 출산장려금, 각종 시상금으로 지급하는 등 나주시의 적극적인 홍보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소기의 성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
시는 2011년 7월 관내 6개 기관과 나주 목사고을시장, 영산포 풍물시장 등 나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 상인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사랑상품권 애용 및 전통시장 가는 날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나주사랑상품권 애용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나주사랑상품권은 소비자가 구입할 때 권면가의 2%를 할인해 구입할 수 있으며, 1300여개의 가맹 상가와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주사랑상품권 판매 활성화를 위해 나주 관내 전 기업체를 대상으로 중소기업 대표자와의 간담회, 기업정보소식지 게재, 전통시장 특별행사 문자 보내기운동 등을 적극 전개해 나주사랑상품권 애용운동을 더욱 확산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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