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레일유통, 글로벌산학협력 인턴십프로그램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우송대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교 외국인학생에 산학협력 통해 기업문화홍보…카자흐스탄, 모로코 유학생들 참여

코레일유통, 글로벌산학협력 인턴십프로그램 코레일유통이 운영 중인 ‘스토리웨이’ 매장에서 상품진열 등 현장실무를 익히고 있는 우송대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교 외국인학생들
AD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유통·광고전문기업 코레일유통(사장 정대종)이 31일 우송대학교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교와 손잡고 글로벌산학협력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산학협력은 지난 14일 맺은 코레일유통과 우송대학교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간의 협약에 따라 이뤄지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오는 2월20일까지 한 달간 우송대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외국인유학생 2명을 인턴십프로그램에 참여시켜 국내기업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카자흐스탄과 모로코 국적의 외국인유학생들은 인턴십기간 동안 코레일유통이 운영 중인 ‘스토리웨이’ 매장 내 상품진열, 손님맞이 등 현장실무를 경험한다. 또 문화적 교류로 글로벌네트워크를 갖는 등 여러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글로벌산학협력에 참여 중인 카자흐스탄출신 누루술탄(24)씨는 “코레일유통의 산학협력프로그램으로 전공인 국제마케팅과 연관된 현장실습은 물론 한국의 철도관련 선진유통업을 체험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여러 인턴십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역량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글로벌산학협력 외에도 경기대, 영남대 등과 손잡고 청년층의 일자리 마련, 우수인재 찾기 등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앞장서고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