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2013년 주민등록 일제정리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오는 2월 1일부터 3월 29까지 "

보성군, 2013년 주민등록 일제정리 추진
AD

전남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오는 2월 1일부터 3월 29까지 57일간 2013년도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


금번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킴으로써 주민생활의 편익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처리를 도모할 계획이다.

중점 정리대상은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불명(舊 말소)등록된 자 재등록,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발급, 도로명주소로 미 변경된 주민등록세대의 주소 개별 변경 추진 등을 위해 실시된다.


이에 군은 각 읍?면에서 합동조사반을 편성,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거주 여부 등을 확인하는 현장방문 사실조사에 이어 무단 전출자와 허위 신고자 등에 대한 최고 및 공고 등의 절차에 따른 직권조치를 비롯해 말소자에 대해서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또 이번 일제정리기간 동안 주민등록거주 불명자 등의 과태료 부과 대상자가 자진 신고로 주민등록 사항을 정리할 경우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3/4까지 경감하여 주민등록증 발급, 재등록 등 주민등록 사항을 정리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도모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홈페이지와 각종 회의 등 행정매체를 통해 적극 홍보해 일제정리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