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마트, 포장재 간소화 선물세트 선보여

시계아이콘01분 1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올해 설 명절 역시 가격 민감도가 높아 실속 상품을 선호하는 ‘알뜰형 소비’가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마트는 선물세트 구성 시 포장재를 간소화하고, 기타 부자재 사용을 줄여 판매 가격을 최대 30% 낮춘 포장재 간소화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과일, 수산, 생활용품 등에서 20여개 상품을 선보이며, 준비물량도 작년 설보다 30% 가량 늘렸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전남 나주, 경북 안동 등 유명 산지의 당도 높고 품질이 우수한 사과, 배 만을 엄선해 구성한 ‘통큰 사과·배 혼합세트(배6입·사과6입)’를 3만5000원에 판매한다.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띠지를 제거하고, 겉 포장재를 2개 박스로 이뤄진 ‘덮개형’이 아닌 1개 박스로 제작된 ‘일체형’으로 개선해 포장재 비용을 30% 가량 절감했다.


작년 여름 태풍 피해로 배 가격이 크게 상승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사과와 혼합된 과일세트를 찾는 수요가 많을 것을 고려해, 작년보다 2배 늘린 6만 세트를 준비했다.


또한, 굴비 세트 상품으로는 3만원대의 최저가로 기획한 실속형 선물세트인 ‘참굴비 선물세트 특호(20마리·1박스)’를 3만98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박스 내 상품 고정용 포장재를 등나무 채반에서 일반 종이 재질로 변경하고, 상품에 두르는 띠지를 제거해 기존 포장 방식으로 구성했을 때보다 20% 가량 가격을 낮췄다.


생활용품 선물세트로는 ‘애경 존경 2호’를 2만8900원에 판매한다.


‘덮개형’ 겉 포장재를 가방 형태로 이뤄진 ‘일체형’으로 변경했고, 특히 상품을 담는 쇼핑백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포장 박스에 끈으로 달아 손잡이를 만들어 포장재 비용을 30% 가량 절감했다.


샴푸, 칫솔 등의 생활용품을 골라 담는 형태의 실속형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P&G’, ‘애경’, ‘아모레퍼시픽’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운데, 인기 생활용품을 시중 판매가보다 30% 가량 저렴한 3000·5000·7000·1만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특히,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상품을 담을 수 있는 선물상자를 증정하며, 선호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구성함으로써 새로운 개념의 선물세트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8일부터 2월 17일까지는 버려지는 포장재를 줄여 혜택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포장재 수거 캠페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롯데마트에서 과일, 한우, 굴비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구매시 함께 제공하는 ‘보냉 가방’ 및 ‘포장 보자기’를 반납하는 고객에게는 롯데마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특별 할인권을 제공한다. (단, 1인 최대 3매 한정)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포장재 간소화 선물세트는 고물가 시대에 선물세트 구매비용에 대한 가계 부담을 줄이고, 환경도 생각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인 만큼 예년보다 물량을 대폭 확대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