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사분담표 만들어라..맞벌이부부 10계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영등포구, 행복한 설 명절 보내기 위해 맞벌이 부부 10계명 만들어 배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가사 분담표를 만들어라' '집안 일을 너무 완벽하게 하려 하지 말아라' '아무리 바빠도 부부간 대화 시간을 만들어라' '아이들에게 가사 일 분담시켜라'....


맞벌이 부부가 대세를 이루면서 맞벌이 부부들에게 필요한 '맞벌이 부부 10계명'중 하나다.

집안 일은 물론 직장 일에 시달리는 여성 주부들을 위해 남편의 가사 분담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여성들에게 행복한 명절을 만들어 주기 위해 29일 구청 앞마당에서 ‘설맞이, 실천하는 명절 만들기’ 캠페인을 펼친다.

가사분담표 만들어라..맞벌이부부 10계명 맞벌이부부 10계명
AD

이번 캠페인은 온 가족이 함께 준비하고 즐기는 명절을 보내게 하기 위해 구청 광장에서 평등 명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영등포구 여성단체연합협의회와 가족친화기업, 구 직원들이 함께 평등을 실천하는 명절만들기 홍보를 하며 전을 부쳐 구민들에게 음식을 나누는 행사도 연다.


또 구민들에게 ‘맞벌이 부부 10계명’홍보물을 배포해 명절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가사분담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철호 가정복지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갖고 모두가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명절이 되길 기대한다”며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