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AK몰(www.akmall.com)은 23일 서울 청파동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 본사에서 AK방글스쿨 후원금 10만 달러 전달식을 가졌다.
AK방글스쿨은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약 200km 떨어진 몰로비바잘 지역에 건축되며, 해당 지역의 빈곤 아동 1400여명이 초등교육의 혜택을 받게 된다. 1월부터 건립이 시작돼 올 8월 완공 예정이다.
AK방글스쿨은 사무실과 화장실, 학급 8개를 포함한 2층 건물로 지어지며 2014년 봄에 개교할 예정이다.
AK몰은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적립금과 AK플라자, AK네트워크, AM PLUS자산개발 등 애경그룹 계열사와 협력업체의 기부를 통해 총 10만 달러의 기금을 마련했다.
AK몰은 이후에도 최소 3년 이상 기부행사를 통해 AK방글스쿨 운영에 필요한 관리유지비와 교육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또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학교가 지어지는 과정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AK몰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방글라데시 현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AK몰은 이번 학교 건축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