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GF리테일, 유니세프 사랑의 동전 모으기 전달식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편의점 CU(씨유)를 운영 중인 BGF리테일은 23일 ‘유니세프사랑의 동전 모으기’ 기부금 전달식을 본사 내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2011년 9월부터 어린이 구호기금 마련을 위한‘사랑의 동전모으기’ 캠페인을 지속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 기부금은 작년 5월 에 이은 2차 기부금 전달식이다.

사랑의 동전모으기 캠페인은 전국 7900여 점포의 CU(씨유) 네트워크를 활용하여고객의 십시일반의 기부문화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로 계획됐다.


이를 위해 한국은행과 유니세프가 동전 모금함을 직접 제작하고 CJ대한통운과 발렉스 코리아가 각각 모금함 수거와 계수를 맡는 등 각계 각층의 협력으로 이뤄지고 있다.


지난 해 4월부터 10월까지 전국 CU(씨유)를 찾은 고객들의 정성으로 모아진 이번 2차 기부금액은 총 5960여 만원으로 지난 1차 기부 금액을 합치면 1억 1000여 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이다.


이번 모금된 기부금액은 전염성이 높고 치료가 어려운 질병인 소아마비 예방백신 2000개를 지원할 수 있고 영양실조에걸린 4000명의 어린이에게 고단백 영양식을 제공할 수 있는 금액이라고 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