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넥센타이어, ‘2012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넥센타이어, ‘2012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이현봉 넥센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넥센타이어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2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17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행사에 참석해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인증패를 수여 받고 오찬을 함께 했다.


고용노동부는 2010년부터 학계, 연구원, 노사단체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기업규모와 업종을 고려하여 각 분야에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기업을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발표한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00년 사명을 변경한 이후 지난 10여 년 동안 각 부분에 걸친 지속적인 투자로 세계타이어업계 최고 수준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1300여 명이던 직원수도 지난해 말에는 3600명까지 늘었다.


지난해에는 경남 창녕에 1조 2000원이 투자되고 있는 신공장의 본격가동과 각 부문에 걸친 투자로 생산, 연구, 관리 등에서 신규 고용이 증가하고 있다. 창녕공장의 경우 증설이 완료되는 2018년까지 2000여명을 추가로 고용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우수 인력 확보 및 인재 교육 등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