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서희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가 나라별 인기멤버를 공개했다.
소녀시대는 지난 14일 방송된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출연해 멤버들의 나라별 인기녀 순위를 꼽았다.
MC 정찬우는 "나라별로 누가 인기가 있느냐"는 질문을 했고 이에 소녀시대 티파니는 "효연은 유럽에서 인기가 많다"며 "미국에선 영어를 하는 나와 제시카가 유리하다"고 전했다.
윤아는 "한국과 중화권에서 인기가 많다"고 말했고 써니는 "나도 대만과 중국에서 인기가 많다"고 답했다.
또한 태연은 "어느 나라에서 인기가 많냐" 는 질문에 "저는.." 라고 말을 흐리자 MC 신동엽은 "태연은 아무래도 전주에서 인기가 많을 것"이라며 "태연은 전주 출신이지 않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네티즌들은 "나라별로 소녀시대 인기멤버가 달라지는 구나", "나는 태연이가 제일 좋아", "소녀시대 멤버들은 골고루 인기 있는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소녀시대 신곡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은 국내에 이어 대만, 싱가포르의 각종 음악차트 1위도 석권하며 아시아 전역의 열풍을 불고 있다.
조서희 기자 aileen23@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