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텔레콤, 모바일 자원봉사 플랫폼 '위드유' 출시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추천 맞춤봉사·내 주변봉사 기능으로 조건별 선택 가능..24시 체제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를 이어주는 모바일 자원봉사 플랫폼 'With U (이하 위드유)'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위드유는 인력을 필요로 하는 봉사단체들과 자원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려는 봉사자들을 연결, 국내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개발됐다. 손쉬운 자원봉사 구현·쌍방향 소통 기능을 활용해 자원봉사 문화 발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위드유에는 자신의 재능과 희망 자원봉사 활동 등을 사전 등록해 최적의 봉사처와 업무를 찾아주는 '추천·맞춤봉사'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만족도가 향상되고 높은 역량이 발휘돼 봉사의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하나 눈에 띄는 것은 '내 주변 봉사' 기능이다. 스마트폰으로 위드유 접속 시 내 위치 찾기에 동의하면 GPS기능을 활용해 반경 1Km(범위 확대 가능) 이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단체와 봉사 업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단체별로 필요로 하는 자원봉사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자원봉사 찾기'는 지역, 희망 분야, 봉사일정 등을 통해 원하는 조건의 자원봉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24시간 운영 체제를 도입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위드유 참여 봉사단체 수를 초기 100여 개에서 연말까지 1000개로 늘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위드유는 SK텔레콤의 사회공헌 포털인 T투게더 와 모바일 웹(http://m.ttogether.sktelecom.com)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김정수 SK텔레콤 CSR실장은 "위드유가 어려움에 처한 많은 사람들과 자원봉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봉사단체는 물론 자원봉사로 나눔을 실천하려는 이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사회에 나눔과 참여 문화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노력을 지속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_002|C|01_$}




김보경 기자 bkly4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