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행복한 강진 만들기'를 위한 이장 교육 및 군민 건강강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주요 군정성과 보고 및 김보화 초청 건강강좌


'행복한 강진 만들기'를 위한 이장 교육 및 군민 건강강좌 개최
AD

강진원 강진군수가 군민과의 소통행정을 위한 두 번째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강진군은 지난 28일 강진군 아트홀대공연장에서 관내 이장 및 노인대학, 기관·사회단체, 군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강진 만들기를 위한 이장 교육 및 군민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2년 군정 주요성과와 2013년 역점 현안사업 보고, 동절기 군민생활 안정대책, 2013년도부터 달라지는 각종 시책 및 제도에 대한 안내 등 민선5기 군정방향인 군민과 소통하는 사람중심·현장중심의 군정 구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방송인 김보화씨를 초청해 “웃는 인생 성공의 비결”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웃음이 성공의 지름길이며 웃는 인생을 살아야 한다는 내용으로 자신의 다양한 경험담과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참석자들에게 희망과 웃음을 전했다.


강 군수는 이날 행사에서 “올 한해 국가적·지역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현실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군정에 대해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이장들과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며 군정소회를 밝혔다.


특히 △사람 중심의 소통과 참여, 현장중심의 행정 △농·림·축·수산업 분야 강화 등 주민소득증대사업 △각계각층의 열린 인재 양성 등 사람에 대한 투자 △강진-제주 뱃길 개설 등 특색 있는 지역개발 △노인, 여성,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맞춤형 복지 실천 등 행복한 강진 만들기를 위한 내년도 군정 구상과 성장 동력사업들을 발표했다.


강 군수는 “초심을 잃지 않는다는 것은 신뢰와 믿음의 밑거름”이라며 “더욱 겸손한 자세로, 군민 모두가 활짝 웃는 희망찬 강진 건설을 위해 신명과 열정을 바쳐 늘 처음처럼 열심히 일할 것임을 군민들께 약속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장연합회 김정식 강진군지회장은 “군민과의 소통과 군정에 항상 최선을 다하는 강진원 군수의 진심을 통해 우리도 잘살 수 있다는 강진의 희망이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앞으로도 지역의 리더인 이장과 군민 대상 교육 및 대화의 자리를 마련하여 군민과 공직자가 신뢰하고 화합할 수 있는 사람중심의 군정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