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월 1일 해돋이 간다면 '이것' 꼭 챙겨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1월 1일 해돋이 간다면 '이것' 꼭 챙겨라 ▲왼쪽부터 CJ제일제당 컨디션 헛개수,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퀵차지팩, 농심 켈로그 시리얼 콤보팩
AD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불황으로 어려웠던 한 해를 정리하고 계사년 2013년을 새롭게 맞이하고 싶은 사람들로 올해 해돋이 인파는 다른 해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29일 기상청에 따르면 2013년 1월 1일 해돋이 시간은 7시 41분이다. 이날 서울, 충청, 강원영서 등 중부지방에만 눈이 올 것으로 예상돼 강원영동 지역으로 해돋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해돋이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산에 올라 뜨는 해를 바라보는 것. 등산 시 챙겨 가면 도움이 되는 식품들이 있다.

등산은 심장 박동을 촉진하고 땀을 흘리게 하는 등 칼로리가 많이 소모되는 운동이다. 따라서 등산 중 탈수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수분섭취가 중간 중간에 필요하다. CJ제일제당 '컨디션 헛개수'는 100% 국산 헛개나무 열매추출 농축액이 함유된 갈증 해소 음료로 수분 보충을 도와준다.


마시는 식초는 등산 시 쉽게 소모되는 에너지를 공급해 주며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 동맥 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한다. 대상의 '마시는 홍초'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혈액순환에 좋은 복분자,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등 다양한 천연 과실에 국산 벌꿀과 올리고당,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식초는 젖산 분해 효과가 있어 근육 피로를 풀어 주기 때문에 등산 후에 마시면 좋다.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퀵차지팩'은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한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와 크랜베리, 건포도 등 과일이 들어 있다. 그래놀라바브랜드 '네이처 밸리'는 인공색소, 인공향,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통곡물을 꿀, 각종 견과류와 함께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워낸 제품이다.


농심 '켈로그 시리얼 콤보팩'은 한 끼 분량의 시리얼을 개별 포장해 보관과 휴대가 편리해 겨울 등산객의 간식으로 적당하다. 기존 시리얼은 남은 제품을 밀봉하기 어려워 장기관 보관할 경우 내용물이 눅눅해지는 일이 많았지만 켈로그 시리얼 콤보팩은 1회 분량으로 낱개 포장돼 바삭한 시리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켈로그 시리얼 콤보팩은 오곡첵스, 아몬드 푸레이크, 콘푸로스트 세 개 맛이 한 팩으로 구성돼 다양한 종류의 시리얼을 먹을 만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에 새로운 소망을 기원하기 위해 해돋이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며 "떠나기 전 준비 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해 안전하고 즐거운 해돋이 여행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