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中 CCTV와 전략적 제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5초

LG전자, 中 CCTV와 전략적 제휴 LG전자가 중국 유일의 국영방송사인 CCTV의 스포츠채널 'CCTV-5'와 TV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고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 TV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27일 북경 케리(Kerry) 호텔에서 열린 전략적 제휴 체결식 사진. 좌로부터 CCTV 위뿌(余步) 부주임, 리이(李怡) 상무 부주임, LG전자 중국법인장 신문범 사장, 중국법인 B2C담당 송교영 상무.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가 27일 중국 유일의 국영방송사인 CCTV의 스포츠채널 ‘CCTV-5’와 TV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북경 케리(Kerry) 호텔에서 열린 전략적 제휴 체결식에는 CCTV 리이(李怡) 상무 부주임, 위뿌(余步) 부주임을 비롯해 LG전자 중국법인장 신문범 사장, 중국법인 B2C담당 송교영 상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중국 TV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먼저 CCTV-5의 우수한 스포츠 콘텐츠를 공급받아 LG전자 매장에서 상영, 고객들이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감상하고 LG TV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 CCTV-5의 스튜디오에 LG 올레드(OLED)TV를 출시 후 설치, 방송에 소개되는 스포츠 영상 및 방송정보를 최상의 화질로 생생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올레드TV 외에도 다양한 시연용 TV를 제공, 여러 프로그램에 노출시켜 브랜드이미지 강화에 활용한다.


이날 CCTV 리이 상무 부주임은 “탁월한 TV 제품력과 중국 시장 내 강한 브랜드 파워를 고려해 LG전자를 파트너로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LG전자 신문범 사장은 “CCTV-5가 보유한 최고의 스포츠 영상을 LG 84형 울트라HD TV, 차세대 올레드TV 등이 구현하는 최상의 화질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