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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베라, 국내 웰니스 시장 이끌며 해외로 나아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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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병훈 유니베라 총괄사장 기자 간담회

"유니베라, 국내 웰니스 시장 이끌며 해외로 나아갈 것" ▲유니베라 이병훈 총괄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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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경기 불황으로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감소했지만 대리점은 20개가 더 늘었다. 앞으로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내다본다."

27일 소공동 롯데호텔 버클리스위트룸에서 열린 유니베라 기자 간담회에서 이병훈 유니베라(前 남양알로에)총괄사장은 "건강기능식품은 해외 시장에서 한 자릿수 성장을 계속하고 있어 한국에서도 성장 가치가 높을 것"이라며 이처럼 말했다. 그는 "웰니스(wellness) 시장이 2010년에 120조 정도했지만 10년 안에 20배 이상 성장해 3000조에 시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니베라는 올해 국내 매출액 1900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2000억원에 비해 100억원 정도 감소했다. 그러나 말레이시아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는 등 해외 시장 매출을 올 한해 약 600억원을 달성해 성장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 사장은 "한국 기업이 서양 천연물을 소재로 10년 연속 세계를 장악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유니베라는 단순히 알로에 소재의 세계적인 기업에 머물지 않고 천연물에 기반한 세계적인 웰니스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이 사장은 "세계 30여개국 1500개 법인이 있는 유니베라는 현재 세계 알로에 원료 시장에서 43%를 차지하며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며 "건강과 아름다움을 천연물 솔루션으로 제공할 수 있는 웰니스 기업으로서 시장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간담회에서 이 사장은 유니베라의 세 가지 강점으로 '수직계열화', '파이토로직스', '웰니스 철학 구현'을 꼽았다.


유니베라는 알로에 생산부터 직접 농사를 짓는다. 국내 뿐 만 아니라 미국 텍사스, 멕시코 탐피코, 중국 하이난, 러시아 크라스키노 등지에서 알로에를 키워 제품을 생산해낸다.


파이토로직스는 유니베라의 천연물 데이터 베이스다. 매출의 10% 정도를 R&D 비용으로 투자하는 유니베라는 15년 동안 전 세계에서 1만3000여종의 식물을 수집 해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유니베라는 기능성 분자물질 중 하나인 '유니화이트' 신소재를 개발해 세계 2위 회사와 독점 계약하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


이 사장은 마지막 웰니스 철학 구현은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나눔의 삶에 있다"고 피력했다.


이 사장은 "착한 건강기능식품, 착한 화장품을 만드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방문 판매를 26년간 꾸준히 해온 기업으로서 제품을 통해서 마음의 위로까지 전할 수 있는 코치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의 삶을 실천하고, 영혼의 건강을 책임지는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이현주 기자 ecol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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