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해 국토부 홈피 검색키워드 1위는

시계아이콘00분 2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올해 국토부 홈피 검색키워드 1위는
AD


'공시지가' 조회수 가장 많아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국토해양부는 올해 전체 374개 행정기관 홈페이지 이용 현황을 집계한 결과 지난 24일 현재 방문자 수 3위에 올랐으며, 사이트 조회수는 2200만건이 넘었다고 26일 밝혔다.


국토부 홈페이지 이용자들이 가장 관심을 많이 보인 분야는 주택·토지였으며 국토·토시, 교통·도로, 물류·항만 등이 뒤를 이었다.

국민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공시지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땅과 주택가격에 많은 변화가 있어 국민들이 자산에 대한 평가에 높은 관심을 나타낸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 주요 검색 키워드는 '아파트실거래가', '실거래가', '토지이용규제', '공동주택', '도시형생활주택' 순으로 집계됐다.


트위터와 블로그를 포함한 인터넷 상에서 국토해양과 관련해 이슈가 된 관심 키워드는 '4대강', '여수엑스포', '주택(뉴타운, 재건축)', '철도경쟁체제', '물류' 순이었다.




진희정 기자 hj_j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