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국가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김도연, 이하 국과위)는 20일 오전 김도연 위원장이 참여하는 블로그기자단 재능나눔 행사 '과학산타와 함께하는 과학교실'을 상록보육원(서울시 관악구)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14명의 보육원 어린이들이 참여한다.
'과학교실'은 국과위 대표블로그 'Goodguy' 운영진인 블로그 기자단이 한해 활동을 의미 있게 마무리하기 위해 이웃과 함께하는 재능나눔 행사로 마련됐다.
'기자단과 함께하는 아이스 브레이킹'에서는 기자단이 직접 준비한 풍선아트, 카멜레온 팽이, 페이스 페인팅 등과 같은 과학 원리를 응용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아이들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2부 '과학산타와 함께하는 과학교실'에서는 과학산타로 분장한 김도연 위원장이 기자단과 함께 거울의 반사 원리를 이용한 만화경 만들기 수업을 통해 빛의 굴절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할 계획이다.
실험이 끝난 후에는 과학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재능나눔 행사는 국과위 대표블로그(nstckorea.tistory.com)를 통해 영상뉴스 등의 형식으로 자세히 전달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국과위 블로그 기자단(총13명)은 이공계 대학생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4월부터 활발한 취재활동을 통해 국과위 주요 정책과 생활속 과학이야기, 연구현장 소식 등을 일반인들에게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전달한다.
김도연 위원장은 "기자단은 자신의 전공을 살려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경험을 하고 어린이들은 과학이라는 학문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여한 모두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