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다양한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이용 고객들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양증권이 출시한 새로운 버전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마이 넷(MyNet) W'가 장안의 화제다.
동양증권은 지난 14일 기존 HTS의 장점을 업그레이드해 투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MyNet W와 온라인 투자 컨설팅 서비스 '마이 티레이더(MY tRadar)'를 선보였다.
새로 출시한 HTS MyNet W는 ▲사용자 취향에 맞춘 화면별 그리드·폰트·컬러 등 개인화 설정기능 대폭 강화 ▲메인화면의 새로운 변신, 스마트 툴바 신규 제공 ▲해외지수 분봉 신규제공과 월드맵 형태의 다이내믹 월드 지수 및 국내외 지수, 종목 상관 비교가 가능한 글로벌 상관분석 ▲업계 최고수준의 차트 서비스 ▲오더 바스켓, 리버스 주문 등 다양하고 편의성 있는 화면 및 기능을 제공하는 등 투자자 중심의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특히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성공적인 투자 지원을 위해 신개념 온라인 투자 컨설팅 서비스인 MY tRadar를 탑재했다는 점이다. MY tRadar는 종목 추천부터 메신저를 통한 유망종목 자문까지 원스톱 컨설팅이 가능한 '스마트 레이더(Smart Radar)'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외 시장 상황에 대한 전문가의 진단 등을 한눈에 파악해 거시적 투자포인트를 짚어볼 수 있는 '마켓뷰(MarketView)', '글로벌뷰(GlobalView)'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레이더 서비스는 시스템적인 유망종목 발굴뿐만 아닌 본인의 자산현황, 계좌현황, 관심·보유잔고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메신저를 통한 1:1 투자 상담으로 본인의 투자현황에 대한 진단, 종목 추천, 실시간 리딩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마켓뷰와 글로벌뷰는 국내 마감시황 및 각종 지표 흐름을 한눈에 파악해 매매 당일 거시적 투자포인트를 한몫에 짚어낼 수 있도록 구성된 온라인 '국내시장 종합 정보지'다. 간단한 대내외 마감시황 브리핑 및 국내외 핵심뉴스와 해석을 통해 각종 시장지표의 변화를 차트와 더불어 한눈에 파악하고 매매에 임할 수 있게 편리성을 제공한다.
공현준 동양증권 e-Biz팀장은 “다양한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들이 본인 스타일에 맞게 시스템을 이용하면서 종목발굴(system)에서 투자 컨설팅(human)까지 아우르는 차별화된 투자코칭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