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옥션 "클릭 한번에 화상환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옥션-G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가 비싼 치료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상환자 돕기에 발벗고 나섰다.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의 저소득층 환자 지원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천사의 선물’ 캠페인을 공동 진행하는 것으로, 인체조직기증 홍보를 통한 네티즌 참여를 이끌어내어 기부모금운동 및 생명 나눔을 알리는데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천사의 선물’ 캠페인은 전신화상 및 골육종 등 각종 질병과 장애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층 환자들에게 치료비를 무상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이베이코리아는 옥션과 G마켓 내 마트상품전문관 ‘마트ON’을 통해 비싼 피부이식재 때문에 이중고를 겪고 있는 저소득층 화상환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마트ON’은 고물가에 소비자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다양한 생필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마트상품군 전문코너로, '마트ON’코너 상품에 한해 한꺼번에 주문, 묶음 배송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먼저, 이베이코리아는 12월부터 ‘마트ON’ 택배상자에 ‘천사의 선물’ 캠페인로고를 인쇄하고, 인체조직기증 안내 리플릿을 구매상품과 함께 배송함으로써 인체조직기증을 홍보하고 있다. 옥션과 G마켓에서 마트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택배상자를 통해 자연스럽게 인체조직기증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참여를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네티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SNS를 통한 인체조직기증 공동 모금 이벤트도 오는 19일부터 진행한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페이스북[나눔!생명을 지키다]에 접속해 ‘좋아요’를 누른 네티즌들이 4000명을 넘으면, G마켓 ‘마트ON’에서 4000만원을 화상환자 돕기에 기부하는 이벤트로, 클릭 한번에 화상환자 돕기에 동참할 수 있는 뜻 깊은 이벤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를 원하는 네티즌은 해당 페이스북(www.facebook.com/happydonation)에 직접 접속하거나 G마켓과 ‘마트ON’에서 캠페인 배너 속 빅뱅 지드래곤을 클릭하면 해당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