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철수 대표 "골프도 하나의 산업, 용품 고급화는 당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김철수 대표 "골프도 하나의 산업, 용품 고급화는 당연" 김철수 지앤에스지(G&SG) 대표
AD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점점 대중화 되는 골프 시장을 더 이상 누를 수는 없습니다. 이제는 골프도 하나의 산업으로 보고 성장시켜야 합니다. 그 속에서 골프 용품의 고급화도 당연한 결과죠."


골프 필드 용품 등을 제조ㆍ판매하는 지앤에스지(G&SG)의 김철수 대표이사는 17일 " 골프 시장은 대중화 되고 있고 그 속에서 자신만의 골프 용품을 갖고 싶어 하는 소비자가 증가할 것"이라며 이처럼 말했다.

김 대표는 "근래 들어 자신이 직접 볼 마커를 사용하고 공 자국을 정리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등 매너 있게 골프를 치는 사람이 많아졌다"며 "이는 골프 문화가 점점 자리를 잡아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소위 있는 사람만 골프를 치던 시대는 지나갔다고 본다"며 "앞으로는 골프 시장을 성장 가능한 산업으로 보고 키울 수 있는 성장 동력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골프가 하나의 문화가 되고 있고 여가로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골프 금지령을 내리거나 억압해선 안 된다"며 "골프 치는 인구가 늘어나면 고용 창출이 가능하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연관 산업이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G&SG의 제품은 천연 소가죽에 순금을 접목시킨 '순금 네임텍'이나 흑단나무에 접목시킨 '흑단목네임텍' 등 선물용이나 기념품으로 좋은 골프 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김 대표는 "골프가 대중화 되고 있는 과정에서 그 중에서도 나만을 위한 것, 너무 흔하지 않은 것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업체에서도 특별한 제품을 내어 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골프 경기가 국내 경기를 선행한다고 보는데 현 상황을 보면 내년엔 경기가 좀 나아질 것 같다"고 예상했다.


미국에도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G&SG는 최근 중국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중국은 블루오션이라고 강조한 김 대표는 "중국 시장이 골프 용품업계의 블루오션이 될 가능성이 크다"며 "아직은 중국 내 골프를 치는 인구수가 미미 하지만 현재 중국 경제 성장을 이끌고 있는 30~40대 연령층이 골프를 치기 시작하면 골프 관련 시장의 성장세는 굉장히 두드러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