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불황 뚫은 히트상품 ③신한銀 '신한 스마트 적금'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조영신 기자]

불황 뚫은 히트상품 ③신한銀 '신한 스마트 적금'
AD

뚝뚝 떨어지기만 하는 금리. 은행에 돈을 맡겨도 돌려주는 이자가 점점 줄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런 저금리 시대에 적합한 '신한 스마트 적금'으로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지난 9월4일 첫 선을 보인 이 상품은 신한은행 스마트폰뱅킹 어플인 '신한S뱅크'를 통해 가입하는 적금이다.


'신한S뱅크'를 통해 가입하면 적용되는 이자는 연 4.0%다. 3%대 초반인 다른 상품과 비교해 1%포인트 가까이 금리를 더 적용해 준다.

'신한 스마트 적금'은 거래 실적 등의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 없이 스마트 폰으로 가입만 하면 누구나 연 4.0%의 고정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급여 이체 실적, 신용(체크)카드 이용 실적, 자동이체 등 까다로운 조건에 따라 추가 금리를 얹어주는 여타 은행들과 달리 말 그대로 스마트하게 연 4%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까다롭고 복잡한 절차를 싫어하는 젊은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한 특화된 상품인 것이다.


가입이 쉽고 높은 금리를 적용한 덕분에 이 상품은 판매 3개월여 만인 지난 10일 현재까지 모두 9만6284좌나 판매됐다.


적금 잔액은 무려 816억원에 달한다. 월 최대 적립금액은 100만원이며, 1년 만기 상품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스마트 적금'은 복잡한 과정 없이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구조의 상품들을 출시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조영신 기자 asch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