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3'(이하 '위탄3')의 '블랙슈가'(한동근, 양성애, 김소영, 신우영)와 '소울사람들'(이형은, 박우철, 이예인, 김예은, 박희주) 두 팀의 음원이 지난 14일 방송 직후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위대한 캠프' 2차 미션인 합동 무대에서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은 블랙슈가의 '그대 내게 다시'와 소울 사람들의 '유고걸' 무대가 화제에 오른 가운데 음원을 공개, 심상치 않은 기류를 보이고 있는 것.
지난 14일 방송된 '위탄3' 9회에서는 강력한 우승후보 한동근과 양성애가 속해 있는 그룹 블랙슈가가 변진섭의 애절한 발라드 '그대 내게 다시' 무대로 차갑던 용감한 형제를 눈물 흘리게 만든 것은 물론 다른 멘토들 역시 넋을 놓고 바라보게 만들었다.
또한 리듬 소녀 이형은과 청일점 박우철이 속해 있었던 그룹 소울 사람들은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이효리의 '유고걸'을 파격적으로 편곡, 이형은의 감각적인 프리스타일 랩이 가미되면서 시선을 확 끌며 시청자들을 유혹하는데 성공해냈다.
특히 이들은 팀원 간의 경쟁에 앞서 이전과는 색다른 모습을 보일 수 있는 합동무대를 완벽한 하모니로 소화해낸 것은 물론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실력과 무대매너를 보이며 시선을 집중시켰던 터. 이에 이번 음원공개 역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미처 방송을 접하지 못했던 시청자들에게도 그들의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탄3' 관계자는 "한동근의 'Desperado' 음원 공개 이후 다른 참가자들의 음원공개 요청이 쇄도했다. 이에 이번 합동미션에서 큰 감흥을 안겨주었던 블랙슈가와 소울사람들의 음원역시 공개하게 되었다"며 "음원을 통해 참가자들의 향상된 실력은 물론 무대의 감동과 놀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누리꾼들 역시 음원 공개 소식에 "무대 보고 나서 노래 다시 듣고 싶었는데~ 음원 완전 기대된다" "'그대 내게 다시'는 들으면서 또 눈물 날 것 같다" "많은 버전의 '유고걸' 중 단연 돋보였던 편곡, 노래만 들으니 또 색다른 느낌이다" 등의 폭풍 관심을 드러냈다.
한편,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는 실력파 참가자들의 합동 미션 곡 음원 공개로 더욱 흥미진진해 지고 있는 '위탄3' 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5분 방송된다.
장영준 기자 star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