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멜론뮤직어워드] 버스커버스커 '앨범상' 수상… "'진심' 通했다"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멜론뮤직어워드] 버스커버스커 '앨범상' 수상… "'진심' 通했다"
AD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밴드 버스커버스커가 '올해의 앨범상'을 품에 안았다.

버스커버스커는 14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된 '2012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앨범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벚꽃 엔딩'을 비롯해 '여수밤바다' 등 앨범 전곡이 차트 상위권을 휩쓰는 저력을 발휘한 바 있다.


이날 대리 수상에 나선 CJ E&M 김종민 팀장은 "버스커버스커는 아이돌이 아니다. 유튜브 스타도 아니다. 대한민국에서 절대 성공할 수 없다는 밴드다.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진심이 담겨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멜론뮤직어워드'는 음악 포털 사이트 멜론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 음악사업자 로엔엔터테인먼트와 MBC 플러스 미디어가 주최하는 음악 축제로 1년 간 멜론 사이트의 이용 데이터와 네티즌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가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멜론뮤직어워드'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돼 눈길을 끌었다. 주최 측 역시 매년 해가 갈수록 높아지는 위상만큼 최고의 공간 연출과 퍼포먼스로 더 많은 관객들과 소통하겠다는 계획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2012 멜론뮤직어워드'는 음악인들이 서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즐거운 음악축제를 표방, 1부와 2부에 걸쳐 팬들과 함께 즐기는 힐링 콘셉트의 페스티벌 형태로 진행됐다.


한편 SK플래닛, T멤버쉽과 함께한 '멜론뮤직어워드'는 MBC 플러스 미디어 전 채널은 물론,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방송으로 전달됐다.




이금준 기자 music@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