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e - 비즈니스 멘토 양성 교육 수료식 개최
전남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지난 12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12. e-비즈니스 멘토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소장 임동식)에 따르면 지역의 사이버 농업을 선도할 억대 농업인 CEO 육성을 위해 지난 2월 22일 입학식을 가진 후 내·외부 전문 강사를 통한 전문 교육과 현장실습, 사례발표 및 교양 교육 등 100시간 이상의 교육을 실시하여 40명의 멘토를 배출했다.
수료식에 앞서 모든 교육생들은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 농장 운영계획 및 마케팅 전략 계획서를 발표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를 마친 농업인들은 “농장 운영에 대한 전문 컨설팅뿐만 아니라 함께 교육을 받은 교육생들과 교류하면서 사업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특히, 보성군은 7월에는 400여 명이 참여한 전남사이버농업인 전진대회를 유치하는 등 사이버 농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금번 수료생을 중심으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보성군의 사이버농업의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보성군에서는 내년에도 e-비즈니스 교육을 심화과정으로 더욱 알차게 구성하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