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진군보건소, 한의약공공보건사업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주민들에게 양질의 한방 의료서비스 제공할 계획"

전남 강진군보건소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2 전국보건소 한의약공공보건사업 평가 및 경진대회’에서 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여수시 신월동 히든베이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한의약 건강증진Hub보건소 85개소 중 사전 심사에 통과한 15개 보건소가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그 결과 8개 보건소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최우수상1, 우수상3, 장려상4)을 수상했으며, 강진군보건소가 ‘2012년에 실시한 아토피 예방교육 및 치료사업’을 발표해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표창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어린이들의 아토피 예방을 위하여 관내 5개소 어린이집 입소 아동 185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한방진료 및 아토피에 좋은 음식만들기 실습, 기체조·힐링체조를 병행한 웃음치료·미술치료를 진행하였으며, 전문 놀이치료사를 초빙하여 놀이와 예방교육을 접목한 행태개선 놀이치료를 시행했다.


또, 지난 6월에는 자연치유의 목적으로 장흥 우드랜드에서 힐링캠프도 진행해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강진군보건소의 노력으로 아토피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사업참여 전·후 비교 Scorad index(소양감과 수면장애를 나타내는 척도)검사 결과 소양감은 3.2→2.1, 수면장애는 3.0→2.5로 감소함을 보였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들의 아토피 호전도 조사에서는 매우호전(24명), 호전(94명), 보통(59명)으로 대부분 자녀들의 아토피 정도가 호전되었으며, 프로그램 전체적인 만족도 조사에서는 매우만족(61명), 만족(98명), 보통(19명)으로 만족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동욱 보건소장은 "2013년도에는 한의약으로 알아보는 중풍예방교실과, 관절염예방교실, 암과 정신질환을 한방으로 예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내용을 진행 하여 군민들의 생활 속에 한의약이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보다 양질의 한방 의료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