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학생들 교육환경개선 위해 적극 지원 할 터"
전남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오)은 지난 7일 곡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 및 간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및 간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각 급 학교의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학교 운영위원회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상 현안문제를 토의하는 등 정보교환의 시간을 마련했다.
김재오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를 활성화시켜 곡성교육이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발전할 수 있도록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학교운영위원장 및 간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2013년도 곡성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목표를 제시하면서 학교운영위원장과 간사들의 많은 지도·조언과 함께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 자리에 전라남도의회 배병채 교육위원이 참석, 곡성발전을 위해서는 교육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하고, 곡성 교육발전을 위해 학교운영위원회가 수요자중심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교육청, 학교, 지자체가 하나되어 교육의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기를 기대한다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끝으로 학교운영위원장들은 학교의 당면 현안과제에 대하여 교육청의 많은 지원을 요청했다.
김재오 교육장은 “학생들의 교육력 향상과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필요한 예산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