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러닝 인증기념 유아교육기관장 대상 '키봇2 활용 R-러닝 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키봇2의 R-러닝(로봇 러닝) 인증을 기념해 전국 주요 유아교육기관의 대표들을 초청해 '키봇2를 활용한 R-러닝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전국 50여개 유아교육기관 대표, 유아교육 전문가, 현직 교육로봇사업 전문가, 학부모 등이 참석해 로봇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강연에 나선 씨클라우딩 스마트러닝 연구소 대표 윤현민 박사는 R-러닝 도입의 효과를 설명하고 교육현장에서 키봇2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또한 실제 키봇2를 이용해 4명의 자녀들을 교육하고 있는 개그우먼 김지선씨가 자신만의 R-러닝 교육 체험기를 발표해 많은 학부모들의 공감을 얻었다.
지난 10월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로봇기반교육지원단으로부터 R-러닝 인증을 획득한 키봇2는 2013년부터 시도교육청 지원을 통해 전국의 유치원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김혜숙 아인 어린이집 원장은 "키봇2에는 학사운영 시스템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탑재돼 있어 이를 활용한 R-러닝을 실시하면 다른 유치원들과 차별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혜정 KT 마케팅본부장은 "지난해 출시 이래로 키봇2는 효과적인 유아교육을 위한 스마트 홈스쿨링 교육도구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R-러닝 인증을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키봇2와 함께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키봇2 R-러닝 인증을 기념해 전국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시 1대의 단말을 추가로 제공하는 '키봇2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입문의는 스마트홈 고객센터(080-237-7979)와 전국 올레 플라자에서 가능하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