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마켓-옥션, 우수 지자체에 총 1억원 상금 전달

시계아이콘01분 1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G마켓과 옥션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 '제4회 G마켓ㆍ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고, 우수 지자체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하는 시상식을 6일 서울 강남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한다.


'G마켓ㆍ옥션 지자체 e마케팅 페어'는 전국 지자체의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 등을 종합적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최초이자 최대 규모 행사다.

올해는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11일까지 총 3주에 걸쳐 104개 지자체에서 약 1만여 개 상품이 선보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G마켓,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박주만 대표와 황서종 행정안전부 국장, 배부 한국농어촌공사 부사장 등 이번 e마케팅 페어에 참여했던 후원 기관과 정순남 전라남도 부지사, 김충식 창녕군수, 김호수 부안군수 등 시상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올해 e마케팅페어에서는 총 24개 광역, 기초자치단체 및 3개 정보화마을을 선정, 총 1억 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한다. 이날 '종합대상'인 행정안전부 장관상에는 전라남도와 창녕군청이 차지, 각각 시상금 1000만원을 수상했다.


전라남도는 F1 국제 자동차 경주대회를 통한 티켓매출 상승 및 지역 공동브랜드 '남도미향' PB상품이 큰 주목을 받았으며, 창녕군 역시 지역브랜드 '우포누리' 활성화가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상' 농특산물 부문에서는 전라북도와 포항시청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을, 경상북도와 부안군청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여행 부문 대상은 충청북도와 진도군청이 가져갔다. 이 외에도 부문별 최우수상인 이베이코리아사장상에는 무안군청 외 15곳이 선정되는 등 특별상 포함 총 27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날 이베이코리아와 농림수산식품부는 영세한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해 '우수 쌀가공식품의 온라인 판매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도 진행한다.


이번 협약은 쌀의 식량안보와 농가소득안정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쌀 산업발전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농림수산식품부는 우수 쌀가공식품 발굴 및 판매촉진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우수 쌀가공식품 홍보 및 마케팅, 판매촉진 프로모션 지원, 온라인판매를 위한 판매자 교육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농림수산식품부가 진행하고 있는 아침밥먹기 캠페인, 가래떡의날(11.11) 행사 등 관련 행사를 공동 진행하고, 기부쇼핑이나 후원쇼핑을 통해 결식 아동에 대한 쌀과 쌀 관련 식품 제공에 힘쓸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민간분야 대표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G마켓, 옥션이 우수한 농식품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농어업인들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통해 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