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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복분자, 일본인 입맛 사로잡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日요코하마 시음행사…‘호시노베리’ 반응 폭발적

고창 복분자 음료가 일본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전북 고창군은 고창복분자연구소의 창업보육 기업인 ㈜해마지와 함께 지난 1일 일본 요코하마 퍼시픽 홀에서 고창복분자음료 ‘호시노베리’ 시음 및 한류스타 이민호 팬 사인회 등 첫 프로모션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19일 ㈜해마지(대표 남성하)가 35만달러 규모의 복분자음료를 수출한 이후 처음 개최한 것으로 일본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확인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고창복분자, 일본인 입맛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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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복분자음료 ‘호시노베리’는 고창복분자연구소와 ㈜해마지가 한류마케팅을 통해 일본에 수출한 상품이다.

시음과 판매행사가 동시에 진행된 이날, 준비물량 3000병(700㎖)이 현장에서 매진될 만큼 일본인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이같은 반응을 지켜본 일본 수입업체 관계자들은 “현재 판매 중인 호시노베리 2종에 4종을 추가한 ‘6병들이 세트’를 선보일 계획에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호시노베리의 일본 수입업체인 ㈜월드프렌드 황순자 대표는 “걱정 반, 기대 반으로 시작한 이번 행사를 통해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면서 “계속해서 프로모션 행사를 추진해 고창복분자음료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고창복분자연구소와 ㈜해마지는 지난 3일부터 신주쿠 신오오쿠보에 있는 한류거리에서 로드판매쇼를 펼치는 등 일본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김재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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