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한국인은 연어초밥, 일본인은 참치초밥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회전초밥 전문 브랜드 스시로가 일본과 한국에 영업 중인 매장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한국인이 사랑하는 초밥 1위는 연어(23.7%)로 뽑혔다.
단품 인기메뉴 10위 안에도 연어 종류 초밥이 4가지나 포함됐다. 양파 연어가 1위를 차지했고 토마토 바질 연어(4위), 연어 타르타르소스(7위), 즈께 연어(8위) 등이 꼽혔다.
한국에서의 조사는 스시로 서울 종로점을 비롯한 4개 매장에서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판매숫자로 집계했다.
반면 일본인은 참치초밥이 1위(13.4%)를 차지했다. 현지에서 운영 중인 340여개 스시로 매장에서 지난 한해 동안 조사된 내용을 살펴보면 참치는 1위(참치 아까미)와 4위(참치 빈도로)에 각각 올랐다. 아까미는 참치 속살이며 빈도로는 참치 종류 중 날개다랑어다.
회사 관계자는 "일본인은 초밥 중에서도 생선 맛을 가공 없이 즐길 수 있는 선어 스시를 선호한다"며 "한국인은 소스나 토핑을 이용해 변화를 준 초밥을 더 좋아하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