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무 2명, 상무 5명, 상무보 8명 등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4일 조직의 효율적인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2명의 전무, 5명의 상무, 그리고 8명의 상무보 승진을 골자로 하는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신흥시장개척의 전초기지가 될 인도네시아공장의 본격가동에 앞서 글로벌 조직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신공장의 성공적인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뤄졌다.
인도네시아 공장장인 이호건 상무와 연구개발부문 이상주 상무는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인도네시아 공장장인 이호건 전무는 오는 2014년 인도네시아 신공장의 성공적인 설립을 위해 착공부터 현재 시험가동단계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공장 운영을 진두지휘해 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연구개발부문의 이상주 전무는 타이어 연구개발에 주력, 업계에서 품질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글로벌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술경쟁력 확보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조직역량 강화를 통해 세계시장에서 큰 도약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내부조직 혁신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과 품질 리더십 확보에 주력해 글로벌 TOP5 진입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아래는 인사내용.
◇전무 승진
▲이호건 인도네시아 공장장
▲이상주 연구개발부문
◇상무 승진
▲윤순기 마케팅본부 마케팅기획부문 G.SCM담당
▲김용희 연구개발부문 연구기획담당
▲변영설 마케팅본부 G.OE부문 중국OE담당
▲김한준 경영운영본부 경영관리담당
▲윤정록 한국지역본부 금산공장장
◇상무보 승진
▲최동규 구주지역본부 SCM팀
▲김정수 연구개발부문 OE개발1팀
▲장상근 G.OE부문 OE영업1팀
▲장승문 한국지역본부 금산공장 부공장장
▲차준근 중국지역본부 TBR마케팅&영업담당
▲정용섭 경영운영본부 구매담당
▲김현철 중국지역본부 가흥공장 부공장장
▲구형택 기획재정부문 전략기획팀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