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호타이어, '핑크리본 캠페인'에 1억여원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금호타이어, '핑크리본 캠페인'에 1억여원 전달 박세창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부사장(왼쪽)과 노동영 한국유방재단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지난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금호타이어 본사에서 ‘2012 핑크리본 캠페인 약정기부금 전달식’을 실시하고 1억522억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금호타이어가 약정했던 회사차원의 기부금과 타이어 구매자들로부터 모금한 금액을 포함한 규모다.


전달식에는 금호가(家) 3세인 박세창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부사장, 노동영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유방암 예방 운동 및 저소득층 환우 치료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6월 21일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 격납고에서 열린 2012년 신상품 설명회에서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후원 협약을 맺은 후 유방암 예방 및 유방 건강 의식 향상을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왔다.


지난 10월 7일에는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 130여명의 임직원 및 대리점주가 참여했고, 홍보부스에서 판매된 타이어 밸브캡의 수익금을 전액 기부했다. 또한 금호타이어가 운영하는 타이어 유통점인 전국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프리미엄 타이어 및 친환경 타이어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핑크리본 타이어 밸브캡을 증정해 유방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박세창 부사장은 “이번 기부활동을 통해 유방암 예방 및 치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핑크리본 캠페인을 포함해 다양한 CSR 활동을 펼쳐 아름다운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