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재범 기자]PARKing CHANce(박찬욱, 박찬경) 감독의 최신작 <청출어람>(제작: ㈜모호필름, ㈜모그인터렉티브)이 지난 달 30일 한 폭의 그림 같은 본 포스터를 공개한 후 영화팬들과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PARKing CHANce’란 명칭으로 활동하는 박찬욱, 박찬경 형제 감독의 최신작 <청출어람>은 득음 연습을 위해 산행에 나선 고집불통 스승과 철부지 소녀 제자의 어느 특별한 하루를 그린 단편으로,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내년 40주년을 맞이해 진행하는 ‘필름 프로젝트’(Film Project)의 첫 번째 작품이다.
브랜드 슬로건인 ‘Your Best Way to Nature’를 모티브로 하여 국내 최고의 영화감독들의 시각으로 자연을 만나고 자연과 함께하는 ‘Way to Nature’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이야기하고자 기획됐다.
<청출어람>은 세계적인 거장 박찬욱 감독과 그의 페르소나라고도 할 수 있는 국내 최고 배우 송강호가 호흡을 맞춘 단편으로, 영화, 산업, 패션 각 분야 관계자들의 관심을 동시에 집중시키고 있다.
PARKing CHANce 감독이 콘셉트부터 디테일한 부분까지 직접 참여해 작품에 대한 애정을 과시한 <청출어람> 본 포스터 2종은 변형 사이즈 및 개봉일, 카피 등을 모두 제외한 채 기존 영화 포스터에 대한 모든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스타일로 기획됐다. 아름다운 풍경이 일품인 민화 산수화의 경우에는 작은 인물들을 등장 시켜 공간을 더 깊이 있게 느끼게 하면서 이야기가 느껴지도록 만들고자 했다. 깊은 산 속 폭포 앞에서 스승의 머리를 하나하나 따나가는 소녀의 모습에선 전혀 어울리지 않는 두 캐릭터가 자연 속에서 아름답게 조화되는 모습을 포착해 영화 제목이자 주제인 <청출어람>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을 의도했다.
지난해 베를린 영화제 단편부분 황금곰상 수상작 <파란만장>, 씨네21 디지털매거진 매뉴얼 겸 홍보 영상 <오달슬로우>에 이어 <청출어람>을 통해 독특한 영화 세계를 구축 중인 PARKing CHANce 감독과, 국내 최고의 배우 송강호의 만남만으로도 폭발적인 화제를 모으는 <청출어람>은 이달 말 국내 상영관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김재범 기자 cine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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