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진로타리클럽 지역사랑 ‘귀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한글교육과 문화생활을 위한 빔 프로젝트 등 첨단 시스템 제공

강진로타리클럽 지역사랑 ‘귀감’ 국제로타리 3610지구 강진로타리클럽 이봉석 회장이 강진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조성옥센터장에게 노트북을 전달하고 있다.
AD


국제로타리 3610지구 강진로타리클럽(회장 이봉석)이 사랑의 집짓기, 장바구니 무료배부, 장학사업 등 다양한 봉사로 강진군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오고 있는 가운데 강진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성옥)에 노트북 등을 전달해 지역사회에 귀감을 사고 있다.


지난 27일 강진로타리클럽 이봉석 회장을 비롯한 회원 10여명은 400만원 상당의 노트북과 빔 프로젝트, 스크린(120inch)을 전달했다.

이번 노트북과 빔 프로젝트 등 전달은 매년 강진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300만원 상당의 한글교재를 지원해 오고 있는 가운데 요즘 정보화 시대에 맞추어 첨단화 된 시스템으로 보다 쉽고 집중력 있는 한글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위해 지원하게 됐다.


또한 빔 프로젝트를 이용한 다양한 영상 등 시청으로 교육을 비롯한 문화생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장은 “다문화 이주 여성들이 새로운 교육방식으로 한글을 보다 쉽고 빨리 구사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다문화 가족들을 우리 한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평소 다문화 가정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사업을 펼치고 있는 강진로타리클럽은 오는 12월 중 다문화 가정 한마음 체육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다문화 가정 친정보내기 사업을 실시할 예정으로 아낌없는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지난 1969년 창립된 강진로타리클럽은 봉사의 이상을 실천하는 취지로 사랑의 집짓기, 다문화 가정 지원, 장학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국제로타리 3610지구에서 지난해부터 2년 연속 대상 클럽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